대상포진 : 원인, 증상, 대상포진 예방접종, 그리고 면역력 높이는 음식

대상포진 은 어릴 때 수두가 치료된 이후에 잠복 상태에서 재활성화 될 때 발생하는 감염증입니다. 몸이 약해지거나 다른 질환으로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활성화되어 병을 일으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과 면역력 높이는 음식 등 자세한 내용은 계속 읽으십시오.

대상포진 원인

대상포진 원인

대상포진 원인 은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입니다. 수두 감염이 끝난 후에도 바이러스는 대상포진으로 재활성화하기 전에 몇 년 동안 신경계에 살 수 있습니다. 이 유형의 바이러스 감염은 통증을 유발할 수있는 붉은 피부 발진이 특징입니다. 대상포진은 일반적으로 신체의 한 쪽, 일반적으로 몸통, 목 또는 얼굴에 물집이 나타납니다. 대상포진의 대부분은 2 ~ 3 주 안에 사라집니다. 수두가 진행되면 바이러스는 척수와 뇌 근처의 신경 조직으로 이동하여 바이러스가 머물러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깨어나고 신경 섬유를 따라 피부로 이동합니다. 대상 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와 동일한 VZV에서 발생합니다. VZV는 헤르페스 바이러스라는 바이러스 그룹에 속합니다. 모든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신경계에 숨어 잠복 상태로 무기한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유발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명확하지 않지만, 면역계를 약화시켜 바이러스가 재활성화하도록 유도 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 증상 이 있으면 의사에게 빨리 연락하십시오. 대상 포진에 대한 치료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치료는 포진 후 신경통이라고 불리는 발진이 사라진 후에 지속되는 통증을 포함하여 합병증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열, 오한 및 두통 – 가려움증 – 피부의 점들과 그 부위의 발적 – 찌르기 또는 쏘는 고통 – 피부 안이나 아래에서 따끔 거림 – 배탈 대상포진은 내부 장기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발진은 없지만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장 기능 장애로 이어질 수 있으며 뇌에서 뇌졸중 및 치매의 위험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증상은 통증, 따끔 거림, 마비 및 가려움증이 피부의 특정 부분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합니다. 최대 2 주 후에 발진이 나타납니다. 염증은 발진 아래 및 주위의 연조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7-10 일 후, 수포는 점차 건조되어 딱지를 형성합니다. 물집이 사라지면서 약간의 흉터가 남을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은 보통 2-4 주 정도 지속됩니다. 물집이 마르고 딱딱해질 때까지 전염성이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포진 예방접종 을 위한 두 가지 백신이 승인을 받았습니다(Zostavax 와 Shingrix). 이 백신은 50 세 이상의 성인에게 권장됩니다. Zostavax는 약화된 형태의 수두 대상 포진 바이러스를 포함하는 생백신입니다. 일반적으로 Shingirx 백신은 Zostavax 백신보다 효과가 있으며 오래 지속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권장됩니다. 고혈압이 있는 경우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50대 이상의 경우 대상포진 예방접종 등을 맞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상포진 백신에는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있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암 치료, 장기 이식, 임신 중이거나 임신할 수 있는 사람은 백신 접종을 받지 않아야합니다. 감기와 같은 경미한 질병을 가진 사람들은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지만 회복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면역력 높이는 음식

대상 포진은 수두에 걸린 사람이라면 누구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면역력이 낮아져 있다면 대상포진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60세 이상이거나 암과 같은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는 상태, 방사선 치료를 받은 적 있는 사람, 장기 이식 후 스테로이드나 약물과 같은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는 약물을 복용한 사람이라면 위험도가 높아집니다. 대상포진을 예방하기 위해 섭취해야 하는 면역력 높이는 음식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마늘 – 마늘은 최고의 천연 면역력 증강제로 꼽히고 있습니다. 마늘에는 마그네슘, 비타민B 등 성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면역력을 높이는 것에 도움을 줍니다. 2. 시금치 등 녹색 잎채소 시금치, 케일, 파슬리, 셀러리 등의 녹색 잎채소에는 엽록소가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소화관 작용을 촉진하고 해로운 독소를 제거하는 간에 좋은 음식 입니다. 3. 생강 생강은 점액의 생산을 억제해 점액에 의해 콧구멍 등이 막히는 현상을 없앨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를 파괴하는 면역세포인 T-세포의 활동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차를 통해서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강차

대상포진의 치료를 위해서는 진통제의 사용과 규칙적이고 영양가 있는 식사 등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강차 등을 섭취하면서 가정에서의 치료로 회복되지만 열과 같은 다른 증상이 나타나면 의학적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합병증으로 인해서 병원에 입원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대상포진에는 항 바이러스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는 증상의 심각성과 기간을 줄여서 합병증의 발생을 방지합니다. 또한 발진이 재발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