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원인

 대상포진 원인은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입니다. 수두 감염이 끝난 후에도 바이러스는 대상포진으로 재활성화하기 전에 몇 년 동안 신경계에 살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이 발생하는 주된 원인은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 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바이러스가 증식하여 신경을 따라 피부로 다시 나오면서 대상포진이 발생합니다. 질병, 사고, 스트레스 등으로 몸의 면역력이 약해져 대상포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대상포진 바이러스 감염은 통증을 유발할 수있는 붉은 피부 발진이 특징입니다. 대상포진은 일반적으로 신체의 한 쪽, 일반적으로 몸통, 목 또는 얼굴에 물집이 나타납니다. 대상포진의 대부분은 2 ~ 3 주 안에 사라집니다.

 수두가 진행되면 바이러스는 척수와 뇌 근처의 신경 조직으로 이동하여 바이러스가 머물러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깨어나고 신경 섬유를 따라 피부로 이동합니다. 대상 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와 동일한 VZV에서 발생합니다. 

 VZV는 헤르페스 바이러스라는 바이러스 그룹에 속합니다. 모든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신경계에 숨어 잠복 상태로 무기한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유발하는 요소는 명확하지 않지만 면역계를 약화시켜 바이러스가 재활성화하도록 유도 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