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포진이 심장 마비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까?

연구에 따르면 대상 포진은 진단 후 몇 개월 및 몇 년 동안 심장 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이 연결에 대한 이유는 명확하지 않지만 저자는 임상의 사이에서 인식을 높이기를 희망합니다.

수두

수두는 수두-대상 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사람이이 바이러스에 노출되면 체내에 휴면 상태로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수년 후 바이러스가 재 활성화되어 대상 포진 또는 대상 포진 이라고하는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현재까지 과학자들은 수두 대상 포진 바이러스가 다시 활성화되는 이유를 완전히 확신하지 못합니다.

대상 포진의 증상으로는 물집 같은 궤양과 관련된 고통스러운 발진이 있습니다. 발진은 일반적으로 몸이나 얼굴의 한쪽에 띠나 작은 부위에 형성되며 최대 14 일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과 관련된 통증은 상당 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발진이 사라진 후에도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포진 후 신경통이라고 불리는 상태입니다.

미국에서는 대략 3 명 중 1 명이 일생 동안 어느 시점에서 대상 포진에 걸릴 것으로 예상 됩니다. 대상 포진의 위험은 나이가 들면서 증가하며 가장 일반적으로 60 세 이후에 발생합니다. 미국에서는 매년 약 1 백만 건의 대상 포진이 발생합니다.

대상 포진 및 심혈관 위험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연구에서는 대상 포진과 뇌졸중 및 심장 마비의 위험 증가 사이의 관계를 암시했습니다 . 예를 들어, 2015 년 PLOS Medicine 저널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뇌졸중과 MI [심근 경색] 비율은 대상 포진에 노출 된 후 일시적으로 증가합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최근 한국의 연구자들은 동종 최대 규모의 연구 중 하나에서이 연관성을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팀은 국민 건강 보험 공단의“건강 검진”데이터베이스를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새로 진단 된 대상 포진, 뇌졸중 및 심장 마비의 발생에 관한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이 연구는 서울 아산 병원 감염병과의 김성한 박사가 이끌었다. 그 결과는 이번 주 American College of Cardiology 저널에 발표되었습니다 .

그들은 2003 년부터 2013 년까지 거의 52 만명의 환자를 추적했습니다.이 기간 내에 대상 포진 환자는 23,233 건이었습니다. 이 사례는 대상 포진 또는 대조군이 발생하지 않은 23,213 명과 일치했습니다.

대상 포진 그룹은 특정 특성을 공유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 일 가능성이 더 높고, 나이가 많고, 혈압 과 콜레스테롤이 높으며 , 당뇨병이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심장 마비와 뇌졸중의 일반적인 위험 요소입니다.

또한 대상 포진 그룹은 평균보다 알코올 섭취량이 적었고 흡연 가능성이 적고 운동 빈도가 높았으며 사회 경제적 계층이 더 높았습니다.

심장 마비 위험 59 % 증가

분석이 완료되면 대상 포진 그룹에서 심혈관 사건의 위험 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심장 마비와 뇌졸중의 합산 위험은 41 % 더 높았습니다. 심혈관 위험을 세분화하여 별도로 계산하면 뇌졸중과 심장 마비 위험이 각각 35 %와 59 %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증가 된 위험은 40 세 미만의 사람들에게 가장 높았습니다. 흥미롭게도, 이들 개인은 더 어린 나이로 인해 죽상 동맥 경화증의 위험 인자가 더 적었습니다 .

대상 포진 진단 후 처음 12 개월 동안 심혈관 위험이 가장 높았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감소했습니다. 대조군 샘플에서는 위험이 균등하게 분배되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