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후 신경통이란?

포진 후 신경통은 신경 섬유와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고통스러운 상태입니다. 대상 포진의 합병증이고 대상 포진은 수두의 합병증입니다.

대상 포진이 끝난 후에도 대상 포진으로 인한 통증이 계속 되면 포진 후 신경통 (PHN)이라고합니다. 대상 포진 환자 5 명 중 1 명은 PHN을 계속 가질 것으로 예상 됩니다.

신경통은 신경의 과정을 따라 발생하는 신경 병성 통증입니다. 신경의 자극이나 손상이 신경 구조 나 기능을 바꿀 때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감각은 ​​강렬한 작열감 또는 찌르는듯한 느낌 일 수 있으며, 영향을받은 신경의 경로를 따라 쏘는듯한 느낌이들 수 있습니다.

신경 병성 통증은 신경계 내부에서 발생합니다. 부상과 같은 외부 자극으로 인한 것이 아닙니다. 사람들은 종종 그것을 조여진 신경 또는 갇힌 신경이라고합니다. 신경 자체는 결함이 있거나 자극적이기 때문에 통증 메시지를 보냅니다.

치료

치료는 통증의 유형과 환자의 신체적, 신경 학적, 정신적 건강 에 따라 달라집니다 .

약물 치료

[PHN은 대상 포진을 따라갈 수 있음]
대상 포진 후 신경통은 대상 포진이있는 사람들에게 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진통제 : 여기에는 트라마돌 (Ultram) 또는 옥시코돈 (OxyContin)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약간의 의존 위험이 있습니다.

항 경련제 : PHN의 통증은 신경 충동을 진정시키고 손상된 신경으로 인한 신경계의 비정상적인 전기 활동을 안정화시키는 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항 경련제를 사용하면 완화 될 수 있습니다. 가바펜틴 또는 뉴론틴과 리리카로도 알려진 프레가 발린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 처방됩니다.

스테로이드 :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약물을 척수 주변 부위에 주사 할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 농포 피부 발진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스테로이드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리도카인 피부 패치 : 리도카인은 일반적인 국소 마취제 및 항 부정맥제입니다. 피부에 바르면 염증으로 인한 가려움, 작열감, 통증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 패치는 감염된 부위에 맞게 절단 할 수 있습니다.

항우울제 : 이들은 신체가 통증을 해석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세로토닌 및 노르 에피네프린과 같은 주요 뇌 화학 물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세로토닌 또는 노르 에피네프린의 재 흡수를 억제하는 약물의 예로는 아미 트립 틸린, 데시 프라 민 (노르 프라 민), 노르 트립 틸린 (파 멜로) 및 둘록 세틴 (심발타) 과 같은 삼환계 항우울제가 있습니다.

경피적 전기 신경 자극 (TENS)

이 치료에는 통증이 발생하는 부위에 전극을 배치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들은 작은 전기 충격을 방출합니다. 환자는 필요에 따라 TENS 장치를 켜고 끕니다.

어떤 사람들은 TENS가 통증을 완화시키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그 효과는 연구에 의해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척수 또는 말초 신경 자극

이러한 장치는 여러 유형의 신경 병성 통증 상태를 완화하는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TENS와 유사하게 말초 신경을 따라 피부 아래에 이식됩니다. 이식 전에 의사는 환자의 반응을 확인하기 위해 얇은 와이어 전극을 사용하여 시운전을합니다.

척수 자극기는 피부를 통해 척수 위의 경막 외 공간으로 삽입됩니다. 말초 신경 자극기는 말초 신경 위의 피부 아래에 위치합니다. 전극이 제자리에있는 즉시 스위치를 켜서 신경에 약한 전류를 공급합니다.

조짐

[neuralgia]
대상 포진의 징후가 사라진 후에도 신경통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증상은 일반적으로 대상 포진 발병이 처음 발생한 피부 부위로 제한되며 다음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 간헐적으로 날카로운 화상, 총격, 찌르는듯한 통증
  • 지속적인 작열감, 욱신 거림 또는 통증
  • 접촉에 대한 극도의 민감성
  • 온도 변화에 대한 극도의 민감성
  • 가려움
  • 얼어서 고움
  • 두통

드물지만 신경이 근육 운동을 제어하는 ​​경우 근육 약화 또는 마비가있을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 인해 목욕이나 옷입기와 같은 일상적인 활동을 수행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PHN은 또한 피로 와 수면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예방

PHN을 예방하려면 조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대상 포진의 징후 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학적 도움을 받으면 신경통이 발생할 가능성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Vaccination]
수두와 대상 포진을 예방하기 위해 예방 접종을 권장합니다.

발진이 나타난 후 2 일 이내에 대상 포진을 적극적으로 치료하면 후속 신경통이 발생할 위험과 발생하는 경우 길이와 중증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PHN 발생을 예방하는 유일한 효과적인 방법은 예방 접종을 통해 대상 포진과 수두로부터 보호하는 것입니다. 수두 백신은 수두, 대상 포진 백신은 수두를 예방합니다.

수두 백신

Varivax 백신은 수두를 예방하기 위해 12 ~ 18 개월의 어린이에게 정기적으로 투여됩니다. 전문가들은 수두에 걸린 적이없는 성인과 어린이에게도 권장합니다. 이 백신은 완전한 면역력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질병이 발생할 경우 합병증과 중증도의 위험을 상당히 줄여줍니다.

대상 포진 백신

Zostavax 백신은 수두에 걸린 60 세 이상의 성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0 % 면역력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합병증의 위험과 대상 포진의 심각성을 상당히 줄여줍니다.

전문가들은 60 세 이상의 노인은 이전에 대상 포진이 있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이 백신을 맞아야한다고 권장합니다. 이 백신은 예방 적이며 감염된 사람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지 않습니다.

다음 사람들은 대상 포진 백신을 맞지 않아야합니다.

  • 젤라틴, 항생제 네오 마이신 또는 기타 대상 포진 백신 성분에 대해 생명을 위협하는 반응을 보인 사람
  • 면역 체계가 약화 된 사람
  • 스테로이드를 투여받는 환자 및 방사선 요법 , 화학 요법 또는 둘 다를 받고있는 환자
  • 골수 또는 림프 암 병력이있는 분
  • 치료되지 않은 활동성 결핵 (TB) 환자

경증 감기에 걸린 사람은 백신을 맞을 수 있지만 중등도 또는 중증 환자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 사람들은 회복 될 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다음의 링크는 치질증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