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로 서비스를 이용해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 신청한 후기

오늘은 정책추천서비스 웰로 서비스를 이용해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 신청한 후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웰로는 정부 정책의 대상자를 찾아주는 서비스 인데요, 국민들 입장에서는 서비스를 찾는 것이 쉬워지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웰로

기존에는 기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정책을 찾았어야 했는데, 웰로는 프로필을 입력하면 정책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에 대해서 관심이 있었는데요, 신청하는 과정까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

우선 웰로 홈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니 국민취업지원제도2 유형에 대해서 상담받을 수 있다는 안내가 나왔습니다. 저는 채팅 상담을 통해서 신청 방법 등에 대해서 안내를 받았습니다. 이후 정책 상세보기를 누르니 자세한 신청방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정책 신청방법

누가 받나요? – ∙(I유형) 중위소득 50% 이하, 재산 3억 이하이면서, 최근 2년 이내 100일 또는 800시간 이상의 취업경험이 있는 분 * 취업경험이 없는 비경활, 청년은 예산 범위 내 선발지원(청년은 소득요건 120% 이하) ∙(II유형) I유형에 해당하지 않는 가구단위 중위소득 100% 이하(청년은 모두 무관)

무엇을 받나요? – 취업취약계층(저소득층, 청년, 영세 자영업자 등)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생계안정을 위한 소득도 결합하여 지원

어떻게 받나요? – 참여를 희망하는 본인이 직접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하거나
온라인(www.work.go.kr/kua)을 통해 신청

자세한 내용을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 안내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였고, 이후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웰로 서비스는 개인화로 정책을 모두 모아 알려주는 민간 서비스로 제공 데이터가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몰랐던 나의 혜택을 찾기 원하시는 분들은 wello를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