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부족은 백신 접종 후 면역력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수면부족과 면역력

독감이든 COVID-19든 병원에 가기 전에 숙면을 취해야 한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Current Biology 에 발표된 이 연구는 백신 접종 전날 밤 6시간 미만으로 잠을 자면 면역 체계가 제한되어 바이러스나 박테리아에 대한 보호가 제한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시카고 대학교 의과대학의 수석 저자이자 명예 교수인 Eve Van Cauter 는 “숙면은 증폭될 뿐만 아니라 백신의 보호 기간을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연구에서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그것이 남성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것 같다는 것입니다. “수면 실험실과 같은 수면 부족에 대한 객관적인 측정을 사용한 연구에서 백신에 반응하는 능력이 특히 남성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했지만 여성에서는 그렇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라고 연구의 Michael Irwin 박사는 말합니다. UCLA Geffen School of Medicine의 공동 저자이자 저명한 정신과 및 생물 행동 과학 교수.

Phyllis Zee, MD, Ph.D는 “바이러스와 같은 외부 항원에 대한 면역 반응과 자가 면역 질환과 같은 자기 항원에 대한 면역 반응에는 성별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 CBS News 와 함께 Northwestern University의 Feinberg 의과 대학의 신경과 교수 및 일주기 및 수면 의학 센터 소장 .

“일반적으로 여성은 독감 백신을 포함하여 더 강한 면역 반응을 보입니다. 증거는 이러한 차이가 호르몬, 유전 및 환경적 차이를 반영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차이는 수명에 따라 변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차이는 노인들 사이에서 덜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

수면 부족이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많은 영향을 미치지만 연구에 따르면 백신 접종 전날 밤에 적절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모든 사람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불면증 조심하셔야합니다.

연구는 어떻게 진행되었나요?

이번 연구는 A형 인플루엔자 , A형 간염, B형 간염 예방접종 후 수면과 면역력에 대한 기존 연구를 메타분석한 것이다 . 자체 보고 결과 수면 시간이 6시간 미만인 사람들은 항체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불충분한 수면과 면역력 사이의 연관성은 미미했습니다.

이 연구가 객관적인 측정을 사용했을 때, 즉 개인이 자신의 수면을 정확하게 기록하기 위해 들어왔거나 특정 장치를 사용해야 했다는 것을 의미하며 특히 남성의 경우 수면 부족과 면역력 사이에 강한 연관성이 있었습니다.

이 연구는 백신 접종 전날 밤의 수면 부족이 일반적으로 18세에서 60세 사이의 성인의 면역력과 전반적인 항체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매일 밤 7시간 수면에서 6시간 미만으로 수면 시간이 8시간에서 6시간 미만으로 변경되는 것만큼 큰 변화는 아닙니다.”

이 연구는 COVID-19 백신에 대한 반응을 보고하지 않았습니다. 아직 예방 접종을 받은 개인에 대한 수면에 대한 연구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연구팀은 코로나19 백신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보고 있다.

“면역 체계를 자극하는 방법은 Covid-19에 mRNA 백신을 사용하든, 인플루엔자, 간염, 장티푸스 또는 폐렴구균 백신을 사용하든 동일합니다.”라고 Irwin은 말합니다. “그것은 전형적인 항체 또는 백신 반응이며 이것이 우리가 COVID에 일반화할 수 있다고 믿는 이유입니다.”

수면이 COVID-19 백신 접종과 항체에 미치는 영향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기에는 불충분한 데이터에도 불구하고 연구팀은 개인이 충분한 수면 없이 COVID-19 백신 접종을 받을 경우 백신에 대한 항체 면역이 다음과 같이 감소할 것이라는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약 두 달.

Irwin은 “방금 주사를 맞더라도 이미 2개월의 면역력을 잃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면역 반응이 좋지 않으면 COVID로부터 완전한 보호를 받을 가능성이 적습니다.”

부적절한 수면과 우리의 면역 체계 사이의 연관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