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D 주사

비타민D 주사

비타민 D는 햇빛에 노출되거나 음식이나 보충제를 통해 섭취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D 주사가 경구용 보충제보다 더 좋은가요? 비타민 D 주사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합니다.

비타민 D는 무엇입니까?

비타민 D는 많은 건강 상태에서 중요한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그것은 식단에서 얻거나 자외선(햇빛)에 노출되어 피부에서 만들어지며 나중에 간과 신장에서 활성 형태로 전환됩니다. 비타민 D는 뼈 건강, 암, 심혈관 질환, 우울증, 다발성 경화증, 제2형 당뇨병 및 체중 감소에 표시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비타민 D 결핍은 인구의 15.7%에 존재하며 더 일반적으로 더 추운 날씨로 인해 고위도에 사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야외에서 햇볕을 쬐는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겨울과 봄에 비타민 D 결핍이 더 흔합니다. 유병률이 높기 때문에 비타민 D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D 결핍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대부분의 경우 비타민 D 결핍은 증상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 그러나 피로, 뼈 통증, 수면 장애, 근력 약화, 탈모, 자주 아프면 결핍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D 결핍은 햇빛 노출이 제한적이고 피부가 짙 으며 체강 질병, 간 질환, 염증성 장 질환 및 낭포성 섬유증과 같이 지방 흡수를 제한하는 의학적 상태를 가진 사람들에게 더 흔합니다 . 비만과 이전의 위우회술 도 비타민 D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비타민 D 수치를 확인하기 위한 혈액 검사를 받으십시오 .

비타민D 주사 VS 알약 어떤게 더 좋을까요?

비타민 D 주사와 경구용 보충제는 비타민 D 수치를 빠르게 높이는 데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일대일 비교에서도 결과가 혼합되어 일부 연구는 주사를 선호하는 반면 다른 연구는 경구 보충제를 선호합니다. 따라서 선호도, 경구 투여 요법을 준수할 수 있는 능력, 주사 및 경구 보충제의 가용성/비용에 따라 적합한 것이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비타민 D 주사를 맞아야 할까요?

체강 질병, 장염 및 낭성 섬유증과 같이 위장관에서 비타민 D를 흡수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개인에게는 주사가 더 나은 선택입니다 . 그러나 비타민 D 결핍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의사와 상담한 후에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한 번의 주사는 결핍 상황에서 비타민 D를 보충하는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주사는 일반적으로 팔의 삼각근에 투여되며 6주 이내에 비타민 D 수치를 정상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구강 보충제만큼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언제 비타민 D IV 요법을 받아야 합니까?

신부전으로 인한 속발성 부갑상샘기능 항진증 환자에게는 정맥(IV) 비타민 D 투여가 권장됩니다 . 많은 클리닉에서 IV 비타민 D가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보충 방식이라고 선전하지만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하는 임상 연구는 없습니다. IV를 통한 비타민 D 보충은 혈액 투석이 필요한 신부전 환자를 위해 예약되어야 합니다.

비타민 D3 주사는 안전한가요?

예. 콜레칼시페롤로 알려진 비타민 D3는 근육 주사로 투여할 때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수많은 연구에서 주사의 효과를 조사했으며 경구용 보조제를 복용하는 것만큼 안전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비타민D주사 부작용은 없나요?

비타민 D 주사의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는 두통, 메스꺼움, 변비, 주사 부위 통증 등이 있습니다. 주사로 경험하는 다른 부작용으로는 금속성 맛, 착란, 혈액 또는 소변의 칼슘 수치 증가, 발진, 두드러기 또는 가려움증과 같은 피부 상태가 있습니다.

비타민 D 주사 후 기분이 어떻습니까?

모든 주사와 마찬가지로 주사하는 동안 경미한 통증이 발생하며 종종 날카롭지만 몇 초만 지속됩니다. 주사 후 주사 부위가 아픈 것이 일반적이며 하루나 이틀 정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주사 시 주로 사용하지 않는 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즉, 오른손잡이라면 왼쪽 팔에 주사하십시오).

얼마나 많은 비타민 D가 필요합니까?

섭취해야 하는 비타민 D의 양은 나이에 따라 다릅니다. 1세 이상인 경우 매일 600IU의 비타민 D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70세 이상은 하루 800IU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매일 600IU의 비타민 D를 섭취해야 합니다.

결핍을 치료할 때 비타민 D의 복용량은 종종 이보다 훨씬 많으며 비타민 D3 주사에는 200,000-300,000 IU가 포함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주사는 비타민 D 수치를 결정하기 위한 혈액 검사에 따라 1년에 1~2회만 투여해야 합니다 .

자주하는 질문

비타민 D를 주사하면 어떻게 되나요?

비타민 D는 팔의 근육, 일반적으로 삼각근에 직접 주사됩니다. 일단 주사되면 신체는 비타민 D를 혈류로 직접 흡수하여 신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즉시 사용되며 일부는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저장됩니다.

더 나은 비타민 D 정제 또는 주사는 무엇입니까?

많은 연구에서 비타민 D 정제와 주사제를 비교하여 효과적이고 안전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 D의 흡수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가 아닌 한 비타민 D 저장소를 보충하는 데 둘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주사를 얼마나 자주 맞을 수 있나요?

비타민 D 주사는 1년에 1~2회 맞을 수 있습니다. 주사당 고용량의 비타민 D(200,000–300,000 IU)로 인해 너무 자주 투여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사 전에 비타민 D 혈중 수치를 얻어 필요한지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